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이용 사례

하이웍스와 파트너사의 API 연동 사례를 소개합니다.

ADT 캡스(오픈 예정)

하이웍스와 보안 단말기를 연동한 출퇴근 관리

140년 역사의 글로벌 ADT 브랜드로 ‘고객 감동 브랜드’ 5년 연속 1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평가’ 2년 연속 1위인 보안 전문 기업입니다. 첨단 기술을 도입하여 시스템 경비뿐만 아니라 컴퓨터/IT 기기의 보안까지 책임지는 국내 시장의 선두 주자입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의 필요성

상업용 보안 단말기는 지문을 등록한 뒤, 허용된 사용자에게만 출입문이 열리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출입문이 열리는 보안 측면의 역할 이외는 없었습니다. 또한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근태 현황(출근/퇴근) 정보가 필요한 업 체가 늘고 있으며, 이를 보안 단말기와 연동하기를 원하는 케이스가 늘어났습니다.

보안 단말기와 근태관리 연동을 통한 주 52시간 근무제 대응

·하이웍스 출/퇴근 연동 프로그램 지원

보안 단말기의 로컬 DB에 하이웍스 출/퇴근 연동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단말기에서 입력되는 출입 정보 DB를 하이웍스 API 서버로 전송합니다. 데이터를 전송할 시각을 설정하면 설정한 시각마다 데이터가 자동으로 전송되며, 이때 액세스 토큰을 발급하여 허용된 시스템만 접근하도록 처리되었습니다.

·근태 관리 페이지 구축

로컬 DB의 출입 정보를 하이웍스 API 서버를 거쳐 근태 관리 DB에 전송합니다. 사용자 별 출입 시각을 가지고 근태 정보(출/퇴근) 로 가공하여 하이웍스의 인사 관리 솔루션(근태 현황 페이지)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근태 현황 페이지는 전자결재와 연동하여 근태 정보 수정 기능뿐만 아니라 통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준비

보안 솔루션은 시스템 경비에 국한되어 있었으나, 근태 정보 솔루션을 적용하면서 더 넓은 서비스까지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보안 솔루션과 하이웍스 전자결재 API의 만남은 2018년 7월 1일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중요해진 출퇴 근 기록 관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