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이용 사례

하이웍스와 파트너사의 API 연동 사례를 소개합니다.

하이웍스빌과 연동한 전자세금계산서 업무 효율화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최초의 민간주도 금융지주회사로서, 1982년 신한은행을 모태로 출범했습니다. 신한은행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서도 건전성과 리스크 관리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금융 노하우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채널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전자세금계산서 처리를 위한 시스템 개선

사업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할 때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거래징수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영수증인 세금계산서를 교부합니다. 이를 전자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발행하는 것이 전자세금계산서이며, 특히 은행에서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량은 일반적인 기업의 발행량을 크게 상회합니다. 신한은행은 시스템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있었으나, 발급된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한 수정 요청이 발생할 경우 담당자가 직접 국세청에 로그인하여 수동으로 처리해야 하는 시스템상의 한계가 있었습니다. 때문에 이를 보완하여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필요가 생겨났습니다.

편리해진 전자세금계산서 업무

하이웍스빌은 하이웍스 그룹웨어에서 제공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로, 대량 발송 및 발행한 세금계산서에 대한 수정,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신한은행은 에이전트 방식으로 내부 시스템과 하이웍스빌 서비스를 연동하고, 하이웍스빌 에이전트를 통해 자동화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담당자가 국세청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하이웍스 그룹웨어 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